카페

블루리본 5년 연속 선정 맛집 파티세리소나

돈타이쿤 2025. 4. 26. 22:50
반응형

블루리본 5년 연속 선정 맛집 파티세리 소나

등촌역 4번 출구에서 도보 1~2분. 그곳에 빵순이들의 성지가 있다. 파란색과 흰색의 세련된 외관이 눈에 띈다. 이름은 '파티세리 소나'. 2015년부터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이 베이커리 카페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베이커리계의 블루칩, 5년 연속 블루리본 선정 비결은?

파티세리 소나는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년 연속 블루리본 서베이에 선정되었다. 강서구와 양천구 대표 베이커리로 꼽힌다. 그 비결은 '당일 생산, 당일 판매' 원칙이다. 신선함이 최우선이다. 요일별, 시즌별로 새로운 메뉴가 계속 나온다. 빵순이들이 자주 방문하는 이유다. 🏆

시그니처 메뉴부터 시즌 한정까지, 놓치면 후회할 메뉴들

소나의 대표 메뉴는 단연 '에그타르트'다. 얇고 바삭한 타르트지와 부드러운 필링이 특징이다. 특별한 점은 바닐라빈 없이 노른자 풍미를 강조했다는 것이다. 달달하면서도 담백하다.

 

초코 휘낭시에도 인기 메뉴다. 달콤한 초코와 마카다미아가 들어있다. 쫀득한 식감이 일품이다.

크로와상과 바게트는 '겉바속촉'의 정석이다. 갈릭, 바질, 치즈 등 다양한 소스와 토핑으로 구성된다.

주말에는 일찍 방문해야 한다. 인기 메뉴는 빨리 품절된다.

매장 정보와 이용 꿀팁

주택을 개조한 2층 건물에 위치한 소나는 넓은 공간을 자랑한다. 2층과 테라스까지 좌석이 넉넉하다. 우드와 블루 컬러의 인테리어는 따뜻하고 깔끔한 느낌을 준다. 2층에는 화장실, 물, 담요, 물티슈 등 편의시설이 완비되어 있다.

 

별도 주차장은 없다. 하지만 인근 공영주차장을 유료로 이용할 수 있다. 포장 시에는 잠시 정차가 가능하다.

영업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9시까지다. 라스트 오더는 20:30이다.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은 정기휴무다.

소나의 대표 메뉴

메뉴 특징 인기도
에그타르트 바삭한 타르트지, 노른자 풍미 강조, 선물용 박스 포장 가능 ★★★★★
초코 휘낭시에 달콤한 초코와 마카다미아, 쫀득한 식감 ★★★★☆
크로와상/바게트 겉바속촉, 다양한 소스와 토핑 ★★★★☆
소금빵/글레이즈드 도넛 느낌의 소금빵, 다양한 변주 ★★★☆☆
시나몬파이/파이류 64겹 수제 후렌치파이, 단맛 적고 상큼함 ★★★★☆
브런치 메뉴 라구 파니니, 감자스프 등 ★★★☆☆

방문 전 알아두면 좋은 팁!

오픈 시간부터 손님이 많다. 여유롭게 즐기고 싶다면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 주말과 평일 오전에도 좌석이 빨리 찬다. 에그타르트와 휘낭시에 같은 인기 메뉴는 조기 품절되기도 한다.

 

목동 오목교역 부근에 2호점도 있다. 하지만 본점(등촌역)이 더 넓고 메뉴가 다양하다.

파티세리 소나는 빵과 디저트, 브런치, 카페 분위기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빵을 좋아한다면 꼭 한 번 방문해볼 만한 베이커리 카페다.

 

 

반응형